IT

Amazon Go (아마존고) - Just Walk Out shopping

D-hash 2018. 2. 9. 23:58

2018.01.22, 시애틀 아마존 본사의 "Amazon Go" open!

 

스마트 폰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고 아마존 계정을 생성하면 준비 끝~

(기존에 아마존 계정이 있을 경우 자동 연동됨)

 

근처 숙소였기에 곧 바로 체험하러~

 

 

 

첫 날이라 취재까지 나오고 매장 들어가는데 줄도 있고 꽤나 인기가 있어 보였다. 

 

참고로 매장이 그렇게 크지는 않고 줄을 서는 이유는 아마존의 정책 때문이 아니라, 화재 발생 대비하여 해당 면적에는 최대 70명까지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제한하는 것이라고 한다.

 

 

매장 안이 그렇게 크지도 않고 살 만한 것이 딱히 아직 없다. 지금은 그냥 체험하는 재미다.

 

기술 테스트를 위해 뭐라도 사서 나오려 했다. 단순하게 하나 집어서 나오는 건 아쉽기에 한 번에 2개 집었다가 1개만 제자리에 두거나 집었다가 다른 위치에 두었다가 다시 제자리에 두거나 등 온갖 에러를 발생시키려고 노력을 했다. 아마존 사내 직원 대상으로만 베타로 매장을 운영하고 부족한 점을 많이 개선했다고 하는데 얼마나 되어 있을지 궁금했다.

 

물론 근본 기술도 궁금했다.

 

Just Walk Out Technology = Computer Vision + Deep Learning + Sensor Fusion

아예 이 기술을 이름을 Just Walk Out Technology라고 명명이 되어있다.

 

 

 

천장을 보면 카메라 뿐 아니라 센서들이 바글바글.

 

아무리 많다해도 저걸로 충분할까라는 고민을 하던 찰나에 가판대 안쪽을 보니 정렬된 식품/물품을 향해 카메라도 여러대 설치되어 있는 것을 발견. 

 

결국 온갖 기술의 Tracking을 피하기 위한 꼼수를 다 쓰고 나왔는데, 앱을 확인해 보니 아주 정확하게 내가 구입한 물품에 대해서만 영수증을 제공. 오히려 Amazon Go 기술 팀에 존경심과 신뢰가 생김.

 

아직 이러한 형태의 매장이 전 지역으로 확장될지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신선하고 호기심을 충분히 불러일으키는 재미난 장소였음.